제주 동쪽여행 코스 백약이오름 김나영 제주 촬영지
대한민국 여자 탁구가 세대교체의 시기를 겪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전지희, 서효원, 양하은 선수가 이끌었던 대한민국 여자 탁구 이제는 2022 WTT 컨덴더 슬로베니아 오픈대회에서 2관왕을 차지한 신유빈 선수와 함께 포스코에너지의 김나영 선수가 주축을 이루어 대한민국 여자 탁구를 이끌어 나갈 것 같습니다. 그래서 김나영 선수에 대한 내용을 준비해봤습니다. 1. 김나영 선수의 약력 2005년 10월 1일에 태어난 김나영 선수는 현재 나이 17세입니다.
신장 172cm, 체중 58kg으로 가좌초등학교, 호수돈여자중학교를 졸업한 해인 2021년 바로 포스코 에너지 탁구단에 입단하였습니다. 김나영 선수의 어머니와 아버지 모두 탁구 선수 출신으로 탁구 DNA를 타고났다고 할 수 있습니다. 2022년 5월 31일 현재 국내 랭킹 12위이며 2022년 11월 9일 현재 세계랭킹 89위입니다.
김나영 프로필
2005년 MBC GAME 공개 오디션을 통하여 GJ 부문으로 입사하여 방송 데뷔했으며, 이후 케이블 연예계 방송 리포터를 하며, 연예계 방송 진출을 한 케이스다. 국군방송 등 케이블 방송국을 전전하다가 알게 모르게 인지도가 올라가 지상파까지 올라간 인물입니다. MBC 공감토크쇼 놀러와 등의 각종 토크 쇼, 리얼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에 게스트로 출연하고 있으며, 시트콤 몽땅 내 사랑에서 학원 강사로 출연했다.
김나영의 어머니는 노태우 대통령 취임식 당일에 평소처럼 거실에서 청소를 하고 계셨고 본인은 방에서 인형놀이를 하고 있었는데 인형놀이가 어려워서 어머니한테 도움을 요청하러 갔다가 이상하게 누워 계신 모습을 봤고 그게 마지막 모습이었다고 합니다. 목숨을 잃은 사인은 심장마비였으며 평소에도 심장이 안 좋으셨다고 에서 밝힌 적이 있습니다. 그 방송에서 추가로 밝힌 것이 있으면 돌아가시고 며칠 뒤에 아버지는 재혼을 하셨고 그 상황을 싫어했었다.
당시 집에서는 아마도 당연하겠지만 라는 단어가 금기어였으며 이모하고 교류하고 싶다고 해도 아버지가 거절했었다가 고등학교 2학년 때 되어서야 그렇게 원하던 이모 연락처를 받을 수 있었고 거의 어린이원 때 이후로 몇 년 만에 이모를 뵐 수 있었다고 발언한 적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