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수리논술로 대학가자 대학기출편 인하대학교

  • 기준

수리논술로 대학가자 대학기출편 인하대학교

수험생 여러분 고생 많으셨어요 하지만 끝날 때까지 끝난 것은 아닙니다. 논술 시험이 남았죠? 논술 시험 전에 많이 연습하실텐데 집에서도 간편히 키위하세요 키위 사용법과 논술 시험 일정을 안내해 드릴게요 각 대학 입학처 홈페이지에서 학교별 논술 기출문제와 예상 문제점을 확인합니다. 각 대학별로 논술 문제 스타일이 다르니 꼭 지원 대학의 입학처 홈페이지를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첨삭 내용을 반영하여 글을 수정합니다.
첨삭 내용을 반영하여 글을 수정합니다.

첨삭 내용을 반영하여 글을 수정합니다.

제목 옆의 글 변경하기 아이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1은 리포트에 보여질 나의 이름이고, 2는 제목, 3은 입니다. 변경하기 상태에서도 아래 첨삭을 계속 확인할 수 있습니다. tip ctrl F를 선택해 찾고자 하는 부분을 검색하면 에서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수정이 끝나면 제출하기로 다시 첨삭받으세요. 점수를 올려가며 글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키위의 평가는 대학별 논술 고사의 예상 답안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것이 아니기 때문에, 내용적인 요소는 평가하지 않습니다.

그럼 과년도 기출사안은 어떤정도로 풀어야 할까요?
그럼 과년도 기출사안은 어떤정도로 풀어야 할까요?

그럼 과년도 기출사안은 어떤정도로 풀어야 할까요?

사실 대답은 최근 2개년 3개년의 기출만 공부해 보고 다른 타학교의 기출문제도 보시길 바랍니다. 같은 라인으로 인하대학교 성균관대학교 한양대학교 등등의 수리논술 기출문제점을 보며 자기만의 답안을 작성할 수 있게 학습해야 합니다. 너무 오래된 사안은 최근의 논술 트렌드에 맞지 않기 때문입니다. 물론 기출문제점을 풀었다고 이번시험에 같은 문제가 나오는 확률은 거의 없기 때문에 그리고 답안지 역시 알 수 없기에 자신의 답안이 정말 그동안의 수학을 배우면서 익혔던 모든 개념들을 쏟아 답안을 작성해야 합니다.

난이도 중
난이도 중

난이도 중

33 구조로 마지막 3번문항의 난이도가 상당할 것으로 예상되며 3번 문항으로 합격 와 불합격이 나눠질 듯 보입니다. 유형은 아주대학교와 동일한 편이며 인하대학교 역시 무조건적으로 쉽지않은 문제로 출제됩니다. 시험시간은 120분이지만 길다고 할수없어서 문제점을 분석하고 연산할 때 신속하고 올바르게 하여 답안지에 옮겨서 정리해야 할 것입니다. 들어가기에 앞서 위의 문제점을 워밍업용으로 한번 풀어보시기 바랍니다. 해답은 접어 두겠습니다.

정답입니다.

2024 수능 이후 대학별 논술 고사 일정116목 수능

논술 고사는 대학별로 수능 직후의 주말부터 12월 3일까지 치뤄집니다. 그중 11월 18일토와 11월 25일토에 실시하는 학교들이 가장 많구요, 이외에도 19일(일)과 26일(일)에도 많은 대학이 주말에 집중하여 논술고사를 치룰 예정입니다. 논술 일정을 확인할 때는 계열과 모집단위 별로 진행되는 일정을 꼼꼼하게 확인하셔야 합니다 같은 대학교인 경우에도 인문계열과 자연계열의 논술 일정이 다르기 때문인데요, 같은 계열이더라도 학부에 따라 세부 일정이 달라지니 반드시! 각 대학 모집요강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기출문제집 분석과 현재 강의를 듣는 학생의 답안 비교

먼저 1번문항입니다. 보편적인 수학 2와 미적분에 대하여 접선의 방정식을 도출하여 면적에 이르는 연계성 문제라고 할 수 있습니다. 1 번 문제에서 식을 도출하고 이후 최대 아니면 최솟값을 구하고 이후에 활용하여 면적에 이르는 문제입니다. 그러하기에 (1) 번문제에서 답안이 틀렸다면 아래 문제들 역시 100% 오답이므로 흐름에 맞는 정확도와 연산과정이 필수라고 하겠습니다. 고등학교의 보편적인 미적분과정을 이해하는 학생이라면 어렵지 않게 풀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위 문제가 어렵게 느낀다면 해설지를 보며 도입부를 잡는 자신이 어떠한 방법으로 답안을 써나갈지 연습해 보도록 합니다.

아래와 같은 답안이면 충분하다고 생각됩니다만 해설을 따라하면 자기만의 실력을 알 수 없으니 훈련은 필수입니다.

수능최저학력표준의 있는 대학이라면 수능대비 역시 필수

논술전형은 교과반영 그리고 수능최저학력 표준의 유무로 구분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면 2025학년도 논술전형을 다시 신설한 고려대는 논술 100수능최적학력기준을 반영합니다. 연세대 또한 논술 100를 반영하나 수능최저학력기준이 없습니다. 또한 서강대, 중앙대는 논술, 학생부교과, 출결을 일정비율로 반영합니다. 최저학력기준을 반영하는 대학의 경우 수능 이후 표준의 충족조건에 따라 논술고사를 미응시하는 경우가 생겨 실질경쟁률이 하락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그에 반해 수능최저학력기준이 없는 경우 높은 경쟁률을 보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첨삭 내용을 반영하여 글을

제목 옆의 글 변경하기 아이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그럼 과년도 기출사안은 어떤정도로 풀어야

사실 대답은 최근 2개년 3개년의 기출만 공부해 보고 다른 타학교의 기출문제도 보시길 바랍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난이도 중

33 구조로 마지막 3번문항의 난이도가 상당할 것으로 예상되며 3번 문항으로 합격 와 불합격이 나눠질 듯 보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