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코로나19 자가격리자를 위한 생활지원비 혜택 안내

  • 기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자가격리자를 위한 생활지원비 혜택 안내

코로나가 격리 의무가 권고 조치로 변경됨에 그러니까 많은 분들께서 격리 기간과 지원금 등 코로나와 연관된 사항에 대하여 궁금해 하실텐데요. 함께 철저히 알아보고 헷갈리는 부분없이 변경된 사항들을 잘 숙지해나가시면 좋겠습니다. 코로나 지원대상자는 코로나 격리가 의무였던 2023년 5월 31일 예전에는 소득기준이 기준 중위소득 100 이하 가구에 해당되며 감염병의 방지 및 관리에 관한 법률에 따라 입원격리 통지서를 받은 사람들이였지만 코로나 격리 의무가 권고로 바뀐 2023년 6월 1 이후로는 코로나 19 양성 확인 통지문자를 받은 사람 중 입원 아니면 보건소에 등록 완료한 격리 참여자에게만 지급됩니다.

즉, 소득기준 대상자 안에서 코로나 확진된 모든 사람에게 주었던 지원금을 격리의무를 시행한 코로나 확진자에게만 지급된다는 점이 바뀌었습니다.


imgCaption0
코로나 확진자 지원금 신청방법은?

코로나 확진자 지원금 신청방법은?

재택치료 지원금 신청 방법으로는관할 읍면 사무소 및 동 행복복지센터 방문신청하거나 각 동의 행정복지센터 담당자 이메일을 통해 접수가 가능합니다. 신분증, 예금통장 사본, 격리 해제 확인서, 생활지원비 신청서를 갖고 격리해제일 이후 3개월 이내에 신청해야 합니다 대리인이 신청할 경우 주민등록등본 신분증이 필요합니다. 또한 직장인일 경우 유급휴가 미제공 확인서 제출이 필요 되기 때문에 각 지역 동사무소에 코로나 지원금 신청 방법을 미리 심사숙고하는 것이 좋습니다.

미성년자 코로나 지원금 신청방법은 보호자 혹은 법정대리인이 신청하면 됩니다.

병원 7일치 코로나 약처방

병원 가서 코로나 검사한 비용은 5천원 정도 나왔고 약국에서도 7일치 코로나 약이 5천원 정도 나와서 총 1만원이 들었습니다. 처방받은 약에 타이레놀도 들어있어서 따로 타이레놀을 먹을 필요 없고 기침약도 기침이 심할 때만 따로 먹을 수 있도록 분리해서 주셨더라고요. 아침 점심 저녁 하루에 3번씩 식후에 먹고 6시간 정도 간격으로 약을 섭취하라고 하셨어요. 명확히 병원 가기 전 타이레놀만 먹었을 때보다는 코로나 처방약을 먹으니 훨씬 더 효과가 좋았습니다.

꼭 병원에 가야 하나 하고 내적갈등하던 제 자신이 바보 같을 만큼 진작 병원에 갈걸 하는 후회가 들었습니다. 여러분들도 코로나인 것 같다.

코로나 생활지원금 신청방법은?

신청방법에는 크게 오프라인 신청, 온라인 신청 2가지가 있습니다. 먼저, 오프라인 신청의 경우는 주민등록등본에 기재되어 있는 주소지 인근 동사무소에서 신청할 수 있는데요. 신청 시 필요한 서류로는 생활지원비 신청서, 격리해제 통지서, 신분증, 본인명의의 통장사본이 있습니다. 직장인의 경우는 유급휴가 미지급 확인서를 필수로 지참하셔야 합니다. 하지만, 오프라인 신청의 경우는 오랜 시간 기다려야 해야하는 불편함이 있는데요. 회사원분들은 지원금을 신청하기 위해 시간을 내기도 힘드실 거라 생각합니다.

이럴 경우는 정부24에서 온라인으로 본인인증 후에 손쉽게 신청해볼 수 있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진자 격리 기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진자의 격리기간은 검체 채취일로부터 7일 경과 7일 차 자정 2400, 8일 차 0시부터 자가격리기간이 해제됩니다. 증상은 상기 기간 중 무증상 상태로 지속 아니면 최소 24시간 동안 발열이 없어야 하며 격리 해제 후 3일간은 출근등교 포함하여 외출이 가능하나 KF94 마스크를 늘 착용해 주시고 감염 위험이 높은 시설은 자제해 주셔야 합니다.

코로나 생활지원금 신청 방법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진 판정을 받고 격리기간 동안 격리에 참여하면 코로나 생활지원금을 신청할 수 있다고 해요. 생활지원비 혹은 유급휴가비용 신청에 대하여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지원대상 및 신청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먼저 지원대상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양성 확인 통지를 받은 사람에 한해 권고 격리기간 동안 격리 의무를 한 사람입니다. 아래 표를 한번 참고하신 후에 지원대상이 되는지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먼저 양성판정은 스스로가 자가키트를 해서 양성이 나오는 게 아니라 병원에 가셔서 양성판정 확진을 받아야 하는데요. 그러면 1시간 정도 내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양성확인 공지 문자가 오는데요. 문자에 적힌 url에 들어가서 조사서를 작성할 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격리 참여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코로나 확진자 지원금

재택치료 지원금 신청 방법으로는관할 읍면 사무소 및 동 행복복지센터 방문신청하거나 각 동의 행정복지센터 담당자 이메일을 통해 접수가 가능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병원 7일치 코로나 약처방

병원 가서 코로나 검사한 비용은 5천원 정도 나왔고 약국에서도 7일치 코로나 약이 5천원 정도 나와서 총 1만원이 들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코로나 생활지원금

신청방법에는 크게 오프라인 신청, 온라인 신청 2가지가 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