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스 플라이트 NICE FLIGHT
리뷰의 기록 미드 빅뱅이론의 그녀가 돌아왔다. Flight Attendant플라이트 어텐던트 HBO 빅뱅이론의 페니가 돌아왔다. 스릴러로 빅뱅이론에서 너드들의 여신으로 인기몰이를 했던 카일리 쿠오코가 HBO의 스릴러 드라마에 주연으로 등장합니다. 드라마는 승무원인 카일리 쿠오코가 비행기에서 만난 남자와 뜨거운 밤을 보내고 일어나자 상대 남자가 살인 당한채로 발견되고 시작됩니다. 이 드라마는 정말 번잡한 진행으로 잠시라도 눈을 떼는 순간 다음 장면이 이해가 안될 수가 있습니다.
총 8화로 구성되어 있고, 한회 한회가 꽤 속도감있기 진행되기 때문에 한번 시작하면 꼭 2회 이상 시청을 했습니다.
관전 포인트 캐시Cassi 역을 맡은 카일리 쿠오코kaley Cuoco
미드를 즐겨보시는 분들이라면 다들 아실 미드계의 띵작, 의 여주인공이죠. 90년대의 대표 미드가 라면, 2000년대 대표 미드는 빅뱅 이론이라 생각하는데요. 총 12개의 시즌으로 종방한 빅뱅이론의 여자 주인공인 카일리 쿠오코는 빅뱅 이론 시청자들에겐 페니(Penny)라는 이름으로 더 익숙하실 거입니다. 저도 이 글을 쓰는 내내 캐시가 아닌 페니라고 자꾸 쓰게 되더라구요.
더군다나 이 드라마의 캐시 역은 페니의 성격이나 특징과 많이 닮아 있습니다.
아무래도 카일리 쿠오코의 이미지 때문이지 않을까 싶은데요. 인싸의 모습을 가지고 있으나 정말 친구는 몇 안되고, 술과 파티를 즐기며 남자들과 주로 시간을 보내는 캐시의 모습은 페니와 크게 다르지 않죠. 그렇다고 이 드라마를 보는 내내 페니가 떠오를 정도는 아닙니다.
관전 포인트 뜬금없는 북한과 한국어의 등장
이걸 관전 포인트로 꼽을지 말지 고민했는데요. 한국에 대한 인지도가 높은 탓인지 가끔씩 낯선 한국어가 등장하고 합니다. 제가 정말 애정하는 미드 중 하나인 2 Broke Girls투 브로크 걸스에서도 두 여주인공이 일하는 식당 주인공이 한국인이란 설정이라 굉장히 어색한 한국어가 등장하는데요. 여기서도 캐시와 함께 직무를 수행하는 메건Megan이 한국어를 하는 장면이 등장하곤 합니다.
캐시와 달리 메건은 가정을 꾸리고 안정적으로 살고 있는 캐시의 직장 동료인데요. 캐시의 화려한 싱글 라이프를 가까이에서 지켜보며 안정적이지만 무료하고 재미있지 않은 자신의 삶을 교환하고 싶어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별 것 아니라고 생각했던 작은 일탈이 알고 보니 미국 정부의 기밀 정보를 북한에 전달하는 행위였고 그로 인해 큰 위험에 처하게 됩니다. 아마 이게 시즌 2를 위한 떡밥이 아니었나 싶습니다.